대구 북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기업 통통(소통·통합)' 큰호응
상태바
대구 북구, 찾아가는 평생학습 '기업 통통(소통·통합)' 큰호응
  • 장용수 기자
  • 승인 2019.11.2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북구
사진=대구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북구는 지난 20일 ㈜풍국면에서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기업 통통(소통·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북구청은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원하는 강좌를 원하는 시간에 제공함으로써 개인과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 통통(소통·통합) 프로그램’을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 3기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풍국면을 방문해 임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김용일 강사의 ‘Fun Fun! 웃음레크리에이션’이라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해 참여한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직장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런 교육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배움에 대한 욕구는 있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문화·예술 및 인문학 강좌 등을 직접 찾아가서 제공하는 기업 통통 프로그램이 직장생활에 보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평생학습 참여와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관내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기업통통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통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북구 관내 기업체는 재직하고 있는 임직원 7명 이상이 교육장이나 학습이 가능한 곳을 정해 강의를 신청하면 원하는 강좌의 강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