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9 경북장애학생 스포츠 체험전 열려
상태바
경북교육청, 2019 경북장애학생 스포츠 체험전 열려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교육청
사진=경북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0일 안동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에서 도내 특수교육대상 학생 250여명이 참가하는 2019 경북장애학생 스포츠 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스포츠 체험전은 장애학생의 기초체력을 향상하고 신규 선수 발굴을 위해 경북교육청과 경북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체험전은 배드민턴, 보치아, 역도, 휠체어농구, 한궁, 슐런, 디스크골프 종목 등으로 구성했다.

각 부스마다 각 연맹의 전문가와 지도자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경기 방법을 교육하고 체험 인증을 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의 배상책임보험 가입과 체험장에 의료진과 구급차를 배치했고 각 종목 체험장에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했다.

이번 스포츠 체험전을 통해 소질이 있는 학생을 전문적인 스포츠 지도자와 연계해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에 출전할 수 있는 전문 체육인으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 체육인으로의 지원을 받고 싶은 장애학생은 경북교육청 054-805-3274 또는 경북장애인체육회 053-815-8448로 문의하면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스포츠 체험전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여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협동심을 기르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 친구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워 통합과 자립의 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