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1 (금)
충주 금가초, ‘비즈마켓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요’
상태바
충주 금가초, ‘비즈마켓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워요’
  • 성기욱 기자
  • 승인 2019.11.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 금가초등학교는 지난 19일 금가 비즈마켓을 개최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로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충주교육지원청]
충주시 금가초등학교는 지난 19일 금가 비즈마켓을 개최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로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충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충주시 금가초등학교(교장 유호웅)는 지난 19일 전교생이 함께 하는 금가 비즈마켓을 개최해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서 훈훈함을 더했다.

비즈마켓은 학생들이 직접 집에서 가지고 온 물품, 비즈쿨 창업 동아리에서 제작한 다양한 물품(친환경 소품, 액세서리, 레진 및 블록공예품)들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금가초등학교는 청소년 비즈쿨 운영 학교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잠재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업가정신 및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비즈마켓은 전교생이 함께 활동을 마무리하는 큰 행사로 매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비즈쿨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물건이 팔리는 것을 보며 기뻐했고, 학생들은 물품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경제 활동을 직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며 즐거워했다. 또한 수익금을 기부한다는 것에 대해 뿌듯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유호웅 교장은 “비즈마켓 운영의 모든 과정을 통해 기업가 정신, 봉사 정신 등의 가치가 학생들에게 함양됐을 것이다.”며, “이러한 경험들이 우리 학생들을 한 걸음 더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됐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