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2019 경북 자원봉사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청도군, ‘2019 경북 자원봉사평가' 우수기관상 수상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20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청 전경
청도군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8일 문경시에서 열린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의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에서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누어 시군간 비교 평가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자원봉사역량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청도군은 전체 인구 43,000여명 중 29%에 해당하는 12,5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활발한 자원봉사를 해 온 점과 ‘산동·산서 거점센터 및 청도전통시장 거점센터 운영’ 등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행복마을을 지속적이고 내실있게 조성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됨에 따라 경북 지자체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11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

또한, 2019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에 있어 △(개인 유공부문) 청도군 각북적십자봉사회장 송종근씨와 싱그린이미용전문봉사단 회장 정무선씨가 수상의 영광을 함께 누리기도 하였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상 수상의 영광은 저마다의 바쁜 시간을 내어 나눔이 필요한 지역내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해 온 ‘날개 없는 천사,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을 강조하며, “나눔으로 더욱 따뜻해지는 행복공동체 청도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