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35 (화)
'2019년 안산시장배 해동검도 전국 대회' 성황리 열려
상태바
'2019년 안산시장배 해동검도 전국 대회' 성황리 열려
  • 임종상 기자
  • 승인 2019.11.1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벌, 전국 검사들 열기로 가득… 종합우승 원진해동검도, 준우승 전북총본관, 3위 도전해동검도 차지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2019년 안산시장배 해동검도 전국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1월 9일 경기도 안산시 올림픽기념관체육관에서 막이 오른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해동검도 검사 1000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내외빈 300여명의 축하속에 자웅을 겨루었다.

이번 대회는 안산시 해동검도연맹 정창용 부총재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이 진행돼 안산시 해동검도 송기한이 안산시장 표창을 받은것을 비롯해 공이 지대한 지도자들에게 안산시의회 표창 및 안산시의회 의장 표창, 지역구 국회의원 표창으로 공로를 치하했다.

이날 윤화섭 안산시장의 대회사에 이어  배영호 안산시 해동검도연맹 회장은 환영사에서 “해동검도는 우리 민족 고유의 무예로서 충, 효, 예, 의, 의 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무예이며, 정신 수양를 위한 예법과 호응법을 중시해 국민 정신건강과 체력향상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으로 시민의 삶 질 향상과 일정한 관계가 있는 무예"라며 "해동검도를 통하여 안산시민과 함께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기의 승부도 중요 하지만 해동검도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함께 모여 친선과 단결을 도모하고 삶의 활력소가 되는 대회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김동규 안산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정복수 (사) 세계검무에 연맹 총재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날 각 출전 선수들은 이른 시간부터 유급, 유단베기, 격감, 유급, 유단자 검법겨루기로 열기가 가득했다.

이날 대회는 안산시 체육회 주최, 안산시 해동검도연맹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안산시, 사) 대한민국해동검도협회, 사) 세계검무회연맹, 원도검, 한양대학교 에리카, 아이스포츠가 후원했다.

이날 종합우승은 원진해동검도, 준우승은 전북총본관, 3위는 도전해동검도가 차지했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