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23:13 (화)
경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돌입
상태바
경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돌입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1.0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는 7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행정사무감사 실시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영서)는 7일 포항의료원 및 김천의료원 행정사무감사 실시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7일 경북교육청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7일 경북교육청을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는 제312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월 7일부터 11월 20일까지 14일간 경상북도교육청 본청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돌입한다.

행정사무감사는「지방자치법」제41조와「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이번 감사에서는 민선 4기 교육감이 들어선 이후 추진해 온 주요 현안사업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감사 첫날인 7일(목)은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감사에 앞서 곽경호 위원장(칠곡1 자유한국당)은 인사말을 통해 “행정사무감사는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여 우수사례는 발전시키고, 의정 및 입법활동에 활용하여 경북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고 말하면서 감사위원들에게 심도 있는 감사를 당부했다.

이날 감사위원들은 경상북도교육청의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더불어 업무 추진에 대한 질타가 이어졌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8일(금)부터는 안동교육지원청을 비롯한 11개 지역교육지원청 및 5개 직속기관에 대한 현지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7일 포항의료원의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는 7일 포항의료원의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그리고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영서)는 7일(목)부터 12일(화)까지 중 4일간에 걸쳐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산하기관에 대한 현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첫날 7일은 포항의료원 및 김천의료원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영서(문경)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은 “금번 행정사무감사는 11대 전반기 의회 마지막 감사로 의원님들의 열의가 어느 때 보다 뜨겁다”라며 “도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으로 도정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 과정과 실태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면밀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산하기관 현지 행정사무감사 일정에 따라 11.8.(금)은 경북행복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 11.11.(월) 경북지방공무원교육원, 경북여성정책개발원 11.12.(화)은 안동의료원, 경북청소년육성재단,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