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GFEZ, 상하이교통대 과학기술원 사무실 개소 현판 제막식 개최
상태바
GFEZ, 상하이교통대 과학기술원 사무실 개소 현판 제막식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1.0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중국 양 기관 간 투자, 인적교류, 정보공유 등 상호협력 기대
상해교통대 현판식[사진=광양경제청]
상해교통대 현판식[사진=광양경제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GFEZ)이 지난 4일 청사 내 중국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사무실 개소에 따른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 GFEZ는 중국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과 투자프로젝트, 서비스, 정보공유를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술원 내 광양만권경제구역청 사무실 개소를 한 바 있어, 이번 기술원 관계자들의 한국 방문에 따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도 동일하게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사무실을 개소하게 되었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김갑섭 청장을 비롯해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안언(顏彥) 부총경리, 상하이최옥과기유한공사 장우의(張友誼) 동사장 등이 참석했다.

현판 제막식은 안언(顏彥) 부총경리, 상하이최옥과기유한공사 장우의(張友誼) 동사장의 인사말씀과 김갑섭 청장의 환영 말씀에 이어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상하이최옥과기유한공사, 광양청 홍보영상 및 브리핑 이후 양 측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김갑섭 청장은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사무실을 청사 내에 개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GFEZ와 상하이교통대학교 과학기술원 간 투자, 인적교류, 정보공유 등 상호 협력이 더욱 증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하이교통대 과학기술원은 2001년 설립된 상하이교통대 소속 연구기관으로 푸동지역, 장쑤성, 장강 삼각주 등 12개 분원이 있으며, 기업 비즈니스 환경 및 플랫폼 제공 및 R&D 기술구매지원, 인력양성, 창업지원, 금융서비스 지원, 각종 투자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