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1.0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이재호 칠곡군의회 의장은 지난 1일 고양시 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 ‘2019 제1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지방의원 부문 ‘지방정치문화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한국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고, 지방분권위원회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하는 것으로 전국 지방의회의원 3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상은 지방정치혁신과 성숙한 지방자치에 앞장서고 있는 지자체와 지방정치인을 선정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모범으로 삼고, 지방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분권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는 공적서 제출 등을 병행해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성과창출, 혁신 파급성, 창의성·참신성, 자기계발을 평가해 진행됐다.

이재호 의장은 2선 의원으로 초선의원 시절에는 농촌환경 및 주민건강 증진을 위해 의원발의 조례 제개정을 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왔다.

현재는 제8대 의장을 역임하며 의정연구회를 구성하는 등 내실있고 효율성있는 의회를 운영함과 동시에 집행부와 소통간담회를 통한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기능과 소통방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생활편익증진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왔다.

이재호 의장은 “앞으로도 진정한 군민에게 사랑받는, 군민과 함께하는 ‘동행의정’이 될 수 있도록 군민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