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함양군, 민간체육회장 선출 착수
상태바
함양군, 민간체육회장 선출 착수
  • 박영철 기자
  • 승인 2019.11.0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함양군
사진=함양군

[KNS뉴스통신=박영철 기자] 함양군체육회가 내년 1월 민간체육회장 선출을 앞두고 본격적인 선거절차에 들어가 선거관리위원을 위촉하고 제반 규정 등을 정비했다고 4일 밝혔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체육회 부회장 및 이사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체육회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어 회원종목단체장과 읍면체육회장 등 대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미 동부 시장개척을 위해 해외출장 중인 서춘수 군체육회장(함양군수)을 대신해 송경열 상임부회장을 의장으로 민간체육회장 선거에 대한 제반 사항을 집중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국민체육진흥법이 일부 개정되어 내년 1월 16일부터 지방자치단체장이나 지방의원이 체육단체장 겸직이 금지됨에 따라 민간체육회장 선출을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이날 회의 결과 △함양군체육회 회장선거관리 규정 제정(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위촉(안) △제 규정 개정(안) △함양군 체육회 규약 개정(안)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선거관리위원에 대한 위촉 등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선거절차에 착수했다.

선거관리위원은 학계와 언론계, 법조계 등 5개 분야 7명의 전문가로 꾸려졌다.

선거일 및 선거인수 결정, 후보자의 등록, 사퇴 및 공고, 선거운동 관리에 관한 사항 및 위반행위, 투표 및 개표, 당선인 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위원회는 11월에 외부위원 중 선거관리위원장을 선출하고 선거일과 대의원 수 배정 등을 결정하고 본격적인 선거 일정에 돌입하게 된다.

박영철 기자 ppp999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