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26일 행복나눔장터 행사 개최
상태바
대구 중구, 26일 행복나눔장터 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2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구중구
포스터=대구중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중구는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동성로 야외 무대(대구백화점~CGV대구한일)에서 사회적경제와 청년창업에 대한 주민들의 인지도 제고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가가 함께하는 행복나눔장터’행사를 개최한다.

사회적경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과 사회양극화 해소 및 사회구성원 공동의 삶의 질과 복지 향상 등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과 호혜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경제적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마을기업, 2030청년창업가, 공예·주얼리 분야 청년창업가 등 3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며, 기업별 생산품 판매 및 홍보 부스 운영, 문화·예술 공연, 각종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공연에는 사회적기업 MS엔터테인먼트와 2030청년기업 아라리오 사운드에서 발굴한 청년뮤지션들의 무대와 청년예술가들의 청춘마이크 공연 등이 예정돼 있으며, 시민들이 참여하는 공예·주얼리 액세서리 만들기, 도자기 제작 체험 등과 사회적경제퀴즈 등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공공기관 우선구매율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관련 교육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자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