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0.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교육지원청
사진=울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울진교육지원청은 15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울진지역 내 유·초·중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우리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2019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생활안전체험과 위기상황으로부터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위기대응안전체험으로 구성됐다.

생활안전체험으로는 지진상황에서 몸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실내·외 지진 체험과 산에서 폭우나 산사태를 만났을 때 안전하게 산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하는 산악안전체험을 했다.

또 가정에서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이용해 직접 소화하고 완강기, 피난 사다리 등 피난기구 사용법을 익혀 가정에서의 각종 위험요소에 대한 대처요령을 익혔다.

위기대응체험으로는 옥내 소화전, 농연, 완강기, 모노레일 탈출 체험,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체험했다.

남병훈 교육장은 “안전사고는 학교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집이나 등하굣길 등 모든 곳에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적 차원에서 학부모 및 녹색어머니회원 등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