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9 17:27 (토)
대구교육박물관, 16일 우리동네 달빛축제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박물관, 16일 우리동네 달빛축제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10.10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대구시교육청
포스터=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교육박물관은 오는 16일 오후 7시 대구교육박물관 야외 특설무대에서 ‘2019년 우리동네 달빛축제’를 개최한다.

‘달빛 아래 우리’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교육박물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감성적인 공연과 체험으로 시민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MC 김묘선의 사회로 축제의 첫 문은 2018년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등 각종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풍물팀 청소년 연희단 ‘고리패’의 신명나는 풍물로 시작한다.

이어 중국 천극 변검을 사사받은 한국인 ‘구본진의 변검쇼’와 어린이를 위한 ‘매직 퍼포먼스’가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또 축제 열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할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의 공연이 준비돼 있다.

쇼콰이어(showchior)란 쇼(show)와 합창(chior)을 결합한 것으로 재즈와 팝을 중심으로 스윙, 탭댄스, 아카펠라, 힙합, 어쿠스틱 음악까지 춤과 연기, 노래가 결합된 종합 퍼포먼스이다.

달빛축제의 마지막 공연은 실력파 뮤지션이자 공연기획자인 ‘하림’의 음악으로 채워진다.

이외에도 체험관에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압화 책갈피 만들기, 젤 캔들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 달빛축제의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포토존(달과 별이 빛나는 밤)이 운영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달빛 축제의 모든 공연은 무료로 운영되며, 축제 당일 박물관 전시실은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교육박물관 교육학예부로 문의하면 된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