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 성료
상태바
대구대,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 성료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0.0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대학교
사진=대구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대학교에서(총장 김상호)는 지난 1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재활과학대학 강당 및 검도관에서 지역 우량 기업 및 공기업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학생들의 열띤 참여를 보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대 진로취업처가 주관으로, 2천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했으며 27개 대구 우량기업 및 공공기관, 6개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 취업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이날 ‘취업의 신’ 박장호 대표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를 열어 올해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및 블라인드 면접 안내, 입사서류 작성 컨설팅,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검사, 청년고용정책 홍보 등과 함께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사진=대구대학교
사진=대구대학교

이날 행사를 찾은 김지후 학생(관광경영학과 4학년·24)은 “취업을 희망하는 관광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 채용 정보를 한 곳에서 둘러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채용 상담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창훈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이번 행사를 지원해 준 대구광역시, 대구상공회의소 뿐만 아니라 채용 상담에 열과 성을 다해 주신 참가 기업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학생들에게 제공된 채용 관련 정보가 학생들의 취업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오는 8일에 19개 동문기업이 참가하는 동문기업박람회를 열어 동문 선·후배 사이에 정을 나누고 취업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