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순천공고, 전남지방 공무원 9급·시설 7명 합격 쾌거
상태바
순천공고, 전남지방 공무원 9급·시설 7명 합격 쾌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10.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청공업고등학교 토목과 재학생[사진=전남교육청]
△순천공업고등학교 토목과 재학생[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순천공업고등학교(교장 최종열)는 2019년도 제7회 전라남도 지방 공무원 경력경쟁 임용시험에서 토목과 재학생 6명(3학년 권주혁, 김도현, 김민혁, 김태현, 박창우, 이민재)과 토목과 졸업생 1명(박희찬) 등 총 7명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본 시험은 올 해 시설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고졸·초대졸·대졸 신청자 250여명 중 약 5대 1의 경쟁 중에 1,2차 필기시험과 3차 면접 평가를 통해 50명을 최종 선발하였다.

본교는 특성화고로서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맞춤반, 공무원반, 공채반, 부사관반 등 다양한 관련 취업반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희망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위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합격은 특히 ‘매력있는 직업계고(매직) 운영사업’의 예산 지원과 더불어 전공교과 교사들과 일반교과(물리)교사들의 체계적인 운영계획 및 수업지원 노력을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수용해서 만들어낸 공동의 결과물이라고 평가된다.

전년도부터 본교에서 토목과 공무원반을 운영해 온 지대환 선생님은 “학생들이 어린 나이에도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 가리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봐왔고 이러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게 되어 기쁘다.” 라고 전했다.

합격생 권주혁은 “기대하지 않았던 꿈을 이루게 되어 너무 기쁘다. 힘들고 어려울 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노력하자는 지도 선생님의 격려 덕분에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