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미시,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9.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구미시
포스터=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에서는 경북 소상공인들의 상품 전시와 홍보를 통한 상생 교류의 장을 마련코자 오는 27~28일 양일간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북도,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다시뛰자 경북! 일어나자 소상공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도내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상품 전시·홍보관 운영, 솜씨 경연대회, 노래자랑, 초청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내 소상공인 상품 홍보와 더불어 소상공인 간 경영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행사장에는 상품 전시·홍보관, 컨설팅관, 체험관 등 총 100여개의 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전시·홍보관에는 도내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우수 상품을 전시·홍보하고, 컨설팅 부스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북신용보증재단 등의 유관기관들이 자금, 창업·경영지원 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며, 청년CEO들이 창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현장 상담코너를 운영하는 등 박람회 행사에 내실을 더했다.

이 밖에도 먹거리 부스, 체험부스 및 유아존을 운영해 가족단위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부대행사로는 소상공인 솜씨 경연대회 및 노래자랑 등 많은 소상공인들이 직접 참여해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했으며, 초청공연도 함께 진행돼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장세용 시장은 “경북지역의 소상공인들의 화합과 소통교류의 장이 될 ‘2019 경북 소상공인 박람회’가 도내 처음으로 구미에서 열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지역경제의 중심인 소상공인이 활력을 찾고 ‘소상공인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태훈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소상공인들이 한층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소상공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경북중소기업·중소상공인협회 구미지회는 소상공인의 경영정보교류와 역량강화를 위해 2006년 설립, 현재 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관내 2만 8000여 소상공인들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 및 다수의 자원봉사와 성금기탁 등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