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21:53 (화)
영남대, YU진로취업센터 개관...취업 역량 강화 추진
상태바
영남대, YU진로취업센터 개관...취업 역량 강화 추진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9.18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취업상담실, 1:1모의면접실, 잡카페 등 조성
전문 컨설턴트 17명 상주하며 진로탐색, 취업상담 등 학생 취업 도와
기업·직무별 콘텐츠 적용된 ‘VR 면접기기’…실제 면접장 같은 환경에서 연습
사진=영남대
사진=영남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는 학생들의 조기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YU진로취업센터를 개관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개관한 YU진로취업센터는 영남대 정보전산원 건물 1층과 2층에 총 583㎡ 규모로 진로상담실과 취업상담실, 1:1 모의면접실, 잡카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 취업상담실에는 총 17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학생들의 적성검사 및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상담을 진행한다. 취업상담실과 1, 2층 로비에 조성된 잡카페에는 총 123석 규모의 취업학습공간이 마련돼 있어 개인별 학습 및 그룹 스터디가 가능하다.

사진=영남대
사진=영남대

특히, 영남대는 이번 YU진로취업센터 개관에 맞추어 최첨단 VR(Virtual Reality) 면접기기를 대구·경북권 대학 최초로 도입했다. YU진로취업센터 1:1 모의면접실에 2대를 비롯해,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에 4대를 설치해 학생들이 면접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도입한 VR 면접기기는 기업별, 직무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적용돼 있다. 학생들이 VR기기를 직접 착용하고 기업 선택과 이력을 입력하면 면접장과 면접관 등 실제 면접 환경과 동일한 상황에서 면접 연습이 가능하다. VR 면접기기는 학생 개개인이 별도의 준비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