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31 (금)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1기 개강식 성료
상태바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과정 11기 개강식 성료
  • 임종상 기자
  • 승인 2019.09.17 13: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최고의 명강사' 운영 담당 강사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총장 3525번째 명품강의 5000번 실천목표로 야심찬 행보

 

[KNS뉴스통신=임종상 기자] 지난 9월 9일 오후 5시부터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11기 개강식이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 라이시움 3층에서 조영순 운영 강사 진행하에 서병구 10기 윤리위원장의 '고려대역사 특강'을 시작으로. 교정 투어 및 기념사진 촬영 등과 함께 교수와 선후배들의 축하속에 개강식 제1부가 진행됐다.

교수, 선배, 11기원우들이 이관규 평생교육원장과 함께 화이팅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교수, 선배, 11기원우들이 이관규 평생교육원장과 함께 화이팅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고려대역사 110년 만에 최초로 개설된 고려 대명 강사 최고위 과정 10기까지 259명이 수료했다. 11기는 88명 지원 경쟁에서 20명이 합격이 했으며, 이들은 9월 9일에서 12월 28일까지 18주(70시간)간 공저 '명강사 25시' 출판기념회 와 수료식을 끝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명강사로 거듭나게 된다.

제2부에서는 변영순 교육 강사 사회로 서필환 대표 강사가 강사진, 내빈소개, 환영사 및 과정 안내 등이 이어졌으며 이관규 평생교육원장의 인사말, 총원우회 이영도 회장의 격려사, 직전 10기 전건오 회장과 5기 고경만 회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이관교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의 인사말과 고려대역사특강
이관교 고려대 평생교육원장의 인사말과 고려대 역사특강

이날 서필환 대표강사는 환영사에서 "2019년 9월 9일 새로운 시작이 됐으며 어려운 결심으로 탁월한 선택을 하셨다"면서 "강사는 은퇴도, 명퇴도, 퇴직도 없는 최고의 길이지만 고객이 불러주지 않으면 백수가 되는 만큼 오직 실력과 콘텐츠, 시대에 맞는 마케팅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대표강사는 또 숨겨진 재능은 아무 소용이 없고, 발굴하거나 표현하지 않으면 쓸모없다며 교육은 머릿속에 씨앗을 심어주는 것이 아니라 씨앗을 자라게 해 준다는 말처럼 탁월한 선택을 한 수강생들에게 명강사로 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진으로서 고객이 불러주는 명강사로 제대로 가도록 적극 이끌어 주겠다고 밝혔다.

서 대표강사는 이를 위해 필요한 스킬, 역량개발 up, 소통과 화합을 위한 소화제 타임, 공저 책 쓰기 워크숍과 2차 코치코칭, 선배시범 강의, PPT 3회, 교육 소감 릴레이, 명강사 경진대회, 민간자격증 8종 취득과 함께 출석률도 가장 높은 참여로 명실공히 명강사로서 위상과 고려대 명예에 걸맞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대표강사는 특히, 오직 실력과 콘텐츠, 시대에 맞는 마케팅 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3가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세가지 당부의 말로는 첫째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에 참여하는 운영진과 강사진 25명은 사명감으로 분야별 명강사의 길로 가는 길을 가르치고 리드하는 데 열정과 최선을 다하는데 함께 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둘째는 교육 기간에 개인정보 보안과 사적인 불법 영업활동 행위, 교칙에 어긋나는 일들은 일어나지 않도록 지도하겠으니 협조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셋째는 이날 자율적으로 선발된 임원진은 소통과 화합을 통해 재미있고 가치 있는 11기로 함께 운영하고,. 오직 명강사의 길로 가는 길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로 고객의 선택이 이루어 지도록 더욱 관심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박인숙 참여교육원장의 '성희롱 예방 특별교육' 과 남정희 지도 강사 사회로 11기 동기원우 전체 2분 스피치로 본인 소개, 수강 동기, 꿈과 목표, 바라는점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박인숙 참여교육원장의 "성희룡예방특별교육" 강의
박인숙 참여교육원장의 "성희룡예방특별교육" 강의

이후 '11기 원우회 회장 및 임원선출'이 있었으며 11기 대학원 동기원우 대다수의 찬성으로 11기 장진영 원우회장, 신영호 수석부회장, 김보미 사무총장이 선출됐으며 차후 기타 임원을 선출키로 하고 개강식 일정을 마무리 했다.

선출된 명강사 11기 원우회를 이끌어갈 장진영 원우회 회장, 신영호 수석부회장, 김보미 사무총장을 남정희 지도강사가 소개하고 있다.
선출된 명강사 11기 원우회를 이끌어갈 장진영 원우회 회장, 신영호 수석부회장, 김보미 사무총장을 남정희 지도강사가 소개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이번 과정 수료 후 민간자격시험을 거쳐 ▲명강사 1급 ▲인성지도사 1급 ▲대담 지도사 1급 ▲리더십 지도사 1급 ▲부모 교육상담사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업 교육 강사 1급 ▲평생교육 강사 1급 (노인 교육 강사 1급)을 본인 자율 의사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고려 대명 강사 최고위 과정”운영담당강사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총장의 열강
고려 대명 강사 최고위 과정”운영담당강사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총장의 열강

고려대 명강사 최고위 과정 운영담당강사 서필환 성공사관학교 총장 프로필

*대한민국 대표 강사 33인

*대한민국 명강사 21호

*(사)한국 강사협회 위촉 고려대 명강사최고위과 정 운영책임 대표강사

*(주)국제 강사연합 대표이사

*95개 최고경영자 과정 초청 교수 (명품 CEO 잘잘잘. 발발발 리더십)

*전국농협·여성대학전국농협.여성대학·아카데미.아카데미·맞춤형.맞춤형 특강.

*8대 보험사 특강·단체행사특강.단체행사 비전, 동기부여, 리더십,˅ 마케팅리더십,마케팅, 창의적교수법

*홍보대사 활동 : 제천시. 양구군. 거제시. 경남대·동원대.님프만

저서는 15권(당신멋져 원더풀, 인맥의 달인을 넘어 인맥의 신이되라, 성공 주문을 걸어라, 행복의 멘토22, 멘토이야기) 둥이며 맞춤형 특강 전문 강사 5000번 명품강의 실천을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임종상 기자 dpmkor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종상 2019-09-18 09:41:23
대한민국의 명강사 요람입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