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미래창의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미래창의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9.0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6일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과 청소년 미래창의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용인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을 접목한 드론 교육과 미디어 창의교육을 6회기씩 2차시로 나누어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드론 교육은 드론에 대한 이론을 시작으로 드론비행, 구조 및 정비 방법, 코딩을 접목한 드론 군무 등으로 진행되며, 미디어 창의교육은 1인 미디어 및 크리에이터의 이해, 유튜브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 희망직업 1순위로 뽑히는 유튜버에 대해 탐색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4차산업 혁명에 따른 창의적 교육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창의교육 참가자는 각각 20명씩 1차, 2차로 나누어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은 6일부터 11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조건과 기타 문의는 전화(031-328-9818)로 가능하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