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영월군 추석명절 대비 안전문화운동 전개
상태바
영월군 추석명절 대비 안전문화운동 전개
  • 이중근 기자
  • 승인 2019.09.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중근 기자] 영월군은 오는 9월 6일 2019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행사장인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2019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어린이, 교사,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식공유로 어린이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9월 6일부터 이틀간 영월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진안전주간(9.3.~9.12.)을 맞아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부스를 운영하고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행사장 참여자들에게 알리며, 지진대비 리플릿 및 사전체크리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풍수해보험 홍보 및 고질적 7대 안전무시 근절을 위한 안전위험요소와 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를 적극 유도하고, 안전신문고 앱을 알림으로써 지역주민의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홍보활동도 전개한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대비하여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인식 환기, 시설기준 미흡사항 시정조치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영월군 김현경 안전건설과장은 추석 명절기간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상생활에서부터 안전점검과 제보를 생활화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이중근 기자 keejk51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