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합동 장보기 행사 등
상태바
성주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합동 장보기 행사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9.0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2일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성주군 공무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가 참여한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성주군 공무원들은 미리 구매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추석 명절에 사용할 제수용품을 구매했으며, 전통시장 살리기 홍보 및 물가 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주전통시장은 219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시장으로 1800년대에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됐고, 1887년 정기시장으로 개설돼 오랜 세월 동안 지역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해 왔다. 2015년 시설현대화사업, 2016년 성주전통시장 주차장 건립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췄다.

성주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성주전통시장을 방문해 우리 시장만의 넉넉한 인심과 정을 느끼길 바라며, 앞으로 성주전통시장을 특성화 시장으로 발전시켜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 성주군, 취‧창업 희망자 대상 창업기능 교육 실시

성주군은 ‘성주군 청년창업 LAB사업’의 일환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성주군민을 대상으로한 창업기능교육을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꽃집 창업전문과정·전통&퓨전 떡 전문과정·칵테일(믹솔로지스트)&구움과자 전문과정의 3개 프로그램을 각 8회에서 10회 과정으로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10명씩이다.

성주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2일부터 6일까지 성주산업단지관리공단에 위치한 청년창업 LAB임시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재료비 일부를 제외한 교육비 전액은 군에서 지원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