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북구교육지원청, 직원대상 '청렴·반부패 특별 연수’ 실시
상태바
북구교육지원청, 직원대상 '청렴·반부패 특별 연수’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9.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교육원청 직원들이 특별연수기간을 통하여 청렴교육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제공)
북부교육원청 직원들이 특별연수기간을 통하여 청렴교육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영훈)은 2일(월) 북부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반부패 특별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현 강사를 초빙하여 북부교육지원청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목표의식을 공유하고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청렴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또한 '공정하고 행복한 조직 만들기' 라는 '주제로 청탁금지법, 인천광역시교육청 공무원행동강령 개정사항 등 청렴·반부패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다양한 청탁금지 사례를 중심으로 특별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이외에도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져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북부교육지원청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청렴실천 거리캠페인, 청렴활동우수자 발굴 및 표창, 각급 학교 청렴 컨설팅, 청렴 연수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