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수성구선관위 "온라인투표(K-voting)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상태바
대구수성구선관위 "온라인투표(K-voting)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8.28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선관위
사진=대구선관위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는 이용의 편리성 때문에 많은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가 널리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유권자들이 컴퓨터나 휴대폰을 통해 어디서나 손쉽고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기관·단체 구성원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사회갈등 해소, 공직선거에 투·개표 선진화 기반 조성 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3년 하반기부터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온라인투표서비스는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선거 및 의사결정 관련 투표, 법령에 근거해 선관위 위탁이 가능한 단체의 선거 및 의사결정 관련 투표, 법률에 설립근거가 있는 기관·단체의 선거 및 의사결정 관련 투표,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학교단위 선거 등 다양한 범위의 생활주변선거에서 활용할 수 있다.

수성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올해 수성롯데캐슬더퍼스트와 힐스테이트황금동 아파트의 관리규약 개정 찬반선거, 수성알파시티동화아이위시 동별 대표자선거 등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제공했다.

오는 9월에는 대우트럼프월드 수성 아파트에서도 온라인 투표를 이용할 계획이다.

온라인투표시스템 이용을 원하는 기관·단체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에 접수 후 수수료를 납부하면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