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6 (금)
국토지리정보원, 종합 국토정보 제공 서비스 실시
상태바
국토지리정보원, 종합 국토정보 제공 서비스 실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6.0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토해양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임성안)은 국토 정보와 관련하여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던 홈페이지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여 1일부터 새로운 지능형 국토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토지리정보원은 국토관련 정보를 개별적 서비스에서 통합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함으로서 일원화된 서비스 접근 창구를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대민 서비스 편의 향상 및 정보 관리체계 간소화 등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서비스를 개시한 이번 국토포털 사이트에서는 단순하게 기존의 정보 통합 차원에서 한 걸음 나아가 시맨틱 검색 및 3차원 입체지도 기반의 정보제공 환경 등을 활용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으로 관련된 정보의 연계 활용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2010년부터 진행 중인 “인문지리정보 통합 및 서비스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되었으며, 인문지리정보 서비스에서 구축한 3차원 입체지도 및 시맨틱 검색 등 최신의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국토관련 정보를 통합하였다.

국토지리정보원은 현재 서비스 중인 인문지리정보는 시범사업을 통해 구축된 제주도 권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실시되는 인문지리정보 통합기반구축 사업을 통해서 서울특별시를 시작으로 연차적으로 대상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