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밀양시, 중국 푸젠성 난핑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밀양시, 중국 푸젠성 난핑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8.2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밀양시장(왼쪽)과 류훙젠 난핑시장(오른쪽)이 국매자매도시결연 협약서를 들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왼쪽)과 류훙젠 난핑시장(오른쪽)이 국매자매도시결연 협약서를 들고 있다. [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중국 푸젠성, 난핑시와 국제자매도시결연 협약식을  밀양시청에서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박일호 밀양시장과 김상득 밀양시의회 의장, 류훙젠 난핑시장과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을 가짐에 따라 이제 두 도시는 우호 협력 도시관계에서 자매도시 관계로 한 단계 격상되게 된다.

밀양시와 난핑시는 이번 협약에서 축제‧스포츠 교류는 물론이고 문화‧예술‧경제‧농업‧관광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의 폭을 넓히기로 했으며, 두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밀양시와 난핑시는 성리학, 아름다운 환경 등 인문‧자연적 공통점이 많은 도시”라며 “이러한 공통점을 기반으로 문화, 예술, 관광, 농업 등 전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교류를 추진 양 도시가 글로벌 파트너로서 동반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류홍젠 난핑시장은 “두 도시의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밀양시와 밀양시민들께서 노력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자매결연도시 체결을 계기로 양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밀양시는 지난 2004년 중국 허베이성 한단시와도 우호협력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류훙젠 난핑시장을 단장으로 한 난핑시 대표단은 자매결연 협약식 이후 밀양시 나노상용화지원센터와 영남루 등지를 살펴보며 밀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