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물’ 제작·배부 등
상태바
성주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물’ 제작·배부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가공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물을 제작·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홍보물은 성주군 지역농가 및 관내 업체에서 생산한 24개의 상품정보와 구입정보가 수록됐다.

군은 홍보물을 기업체, 관계기관 등에 배부하고 각종 축제 등 외부행사시에도 배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정지역 성주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차원에서 지역우수제품 홍보물을 만들었다. 지역농산물 및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명절선물로 지역생산품을 많이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 성주군, ‘성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공사 본격 시행

성주군은 성주읍소재지 뿐 아니라 배후마을(성산리, 예산리, 백전리)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성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공사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주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20년까지 8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초생활 기반확충 2건, 지역경관개선 3건의 공사와 더불어 주민교육 및 견학, 홍보마케팅 등의 역량강화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2015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2016년부터 전문가로 구성된 PM단을 구성하고, 도청과 농림부의 협의를 거쳐 2017년 11월에 기본계획을 수립 후, 세부 실시설계를 통해 2019년 2월 최종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6월에 착공해 현장사무실 설치, 성주읍성 쉼터 조성사업에 데크로드 설치 작업을 시행 중이며, 이번에 슬레이트 철거 작업을 시작으로 성주 Book-문화놀이터 조성 공사에 착수, 추석연휴 후에는 성산회전교차로 설치 공사, 연말에는 성주 공동생활홈 리모델링 공사를 차례로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과 관련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계획 수립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지만 앞으로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계획한 공사 기간 내에 준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