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08:00 (월)
‘박준배 김제시장, '지역 일자리 정책 건의’
상태바
‘박준배 김제시장, '지역 일자리 정책 건의’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8.25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간담회 참석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박준배 김제시장이 23일 국민연금공단에서 진행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목희 부위원장과 전라북도 지자체 및 공공기관장 오찬간담회에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 박준배 시장은 일자리·경제분야 공약으로 추진되고 있는 청년인턴사원제를 포함한 김제시 청년지원정책의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기준 완화와 초고령 사회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농촌 환경문제 대응사업인 마을환경 지킴이제 국비지원 필요성 등 지역일자리사업의 개선방안과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특히, 전국 최초 시행 중인 사업으로 저출산 및 인구유출로 경제활동인구가 지속적인 감소세인 반면 고령인구의 꾸준한 증가로 고령화율이 30%를 넘은 김제시의 노인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농촌지역 영농폐비닐 등 환경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마을환경 지킴이제의 사업효과를 설명하며, 우수 일자리 사업육성을 위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전국 288개 시·군·구 중 89개가 지방소멸위험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는 지역의 현안문제점을 이야기하며, 주요인인 청년인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정착 유도를 위한 청년지원사업정책 추진의 필수요건인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협의 시 지원기간·대상 등에 대해 각 지자체의 여건을 반영한 제한적 자율성 부여함으로써 보다 실효적인 정책이 펼쳐질 수 있는 대안을 역설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