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6 19:55 (금)
크린토피아, 창업 관련 유튜브 콘텐츠 ‘5분 창업’ 공개
상태바
크린토피아, 창업 관련 유튜브 콘텐츠 ‘5분 창업’ 공개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9.08.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대한 궁금증’ 등 예비 창업자 위한 유익한 정보로 구성돼…

[KNS뉴스통신=신일영 기자]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유튜브 영상 콘텐츠 ‘5분 창업’ 시리즈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크린토피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5분 창업 시리즈는 내부 영업 담당자가 예비창업을 꿈꾸는 ‘궁금 주부’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빨래방 창업비용, 수익 등 중요 정보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5분짜리 영상으로 담았다.

지난 5월에 첫 공개된 1화는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빨래방 창업비용’을 주제로 창업에 꼭 필요한 세부적인 지출 내역에 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22일(목) 공개된 2화 ‘빨래방 창업 수익’ 편은 일반적인 빨래방 매출 및 수익을 극대화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24시간 무인 운영하는 코인빨래방은 1인 창업 및 투잡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예비 창업자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오프라인 창업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국내 세탁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이자 대한민국 대표 세탁 전문 기업으로 2,810개의 세탁편의점 및 코인빨래방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세탁편의점 ‘크린토피아’부터 무인형으로 인건비 부담이 없는 코인빨래방 ‘코인워시365’,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유무인 결합형 ‘크린토피아+코인워시’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창업 모델로 손꼽힌다.

신일영 기자 shawit@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