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0:35 (금)
김종식 목포시장, 세라믹산단 기업 찾아 일본 수출규제 대응 논의
상태바
김종식 목포시장, 세라믹산단 기업 찾아 일본 수출규제 대응 논의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8.2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원하드페이싱 개발 반도체 코팅소재 국산화 완료
김종식목포시장 세라믹산단 [사진=목포시]
△김종식목포시장 세라믹산단 수출규제 대응관련방문 [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김종식 목포시장은 지난 20일 일본의 수출규제 대응과 관련해 목포 연산동 세라믹산업단지를 찾았다.

이날 김 시장은 현재 일본 수출규제 대응에 고군분투 중인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와 반도체 소재 국산화에 성공한 ㈜세원하드페이싱을 방문해 일본수입 대체소재 상용화와 관련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책을 논의하였다.

㈜세원하드페이싱은 2012년에 센터에 입주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사업화에 성공해 2016년에 세라믹산단에 터를 잡은 용사코팅 전문업체로 목포세라믹산업단지에 50억원을 투자하여 극한환경용 YSZ 용사코팅소재 양산화에 성공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반도체용 Y2O3 코팅소재 양산화를 위해 올 해 추가로 30억원을 투자한 결과 그동안 전량 일본 수입에 의존하던 소재의 대체품 개발에 최근 성공했다고 밝혔다.

㈜세원하드페이싱은 이 핵심기술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현재 미국, 일본, 한국에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황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우리 지역 내 기업인 세원하드페이싱의 일본 수입의존 제품 국산화를 위한 노력에 진심어린 경의와 박수를 보낸다. 국가적으로도 세라믹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우리 시에서도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세라믹산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국유일의 첨단세라믹 특화 산업단지인 목포세라믹산단을 조성하고,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와 세라믹기업들이 집적한 첨단세라믹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및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