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힐링센터 운영 등
상태바
청송군, 힐링센터 운영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군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이 직원들의 심리적 안녕과 건강을 돕는 ‘청송군 힐링센터’를 운영한다.

“공무원은 철밥통이 아니라 초고온 압력밥솥이다”라는 말이 있다.

청송군은 이처럼 각종 민원인들의 폭언 및 폭행 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직원들에게 전문가와의 상담 및 치료를 병행해 스트레스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에 ‘청송군 힐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청송군은 직원들이 직무상 받게 되는 스트레스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관리 및 치유함으로써 일하고 싶은 직장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청송군,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청송군은 대한적십자와 함께 오는 22일 청송군청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한다.

이번 헌혈행사는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마련됐으며, 헌혈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 간단한 문진을 받은 후 헌혈할 수 있다.

다만 최근 1개월 내 내시경검사를 받았거나 국외여행자, 전날 과음이나 당일 공복자 등은 헌혈이 제한 될 수 있다.

헌혈자는 헌혈증서와 기념품을 즉석에서 받을 수 있고, 특히 간염, 매독, 간기능 검사 등으로 자신의 건강상태를 진단해 볼 수 있으며, 헌혈 1회당 4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