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 진행
상태바
중부발전,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 진행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8.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사용 확대로 하도급 문화개선 적극 나서
21일 보령발전본부 대강당에서 조달청 허준기 주무관이 ˊ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ˊ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21일 보령발전본부 대강당에서 조달청 허준기 주무관이 ˊ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ˊ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하도급 문화개선에 적극 나섰다.

중부발전은 21일 보령발전본부 대강당에서 전사 및 협력기업 대금지급업무 담당자 약 150명을 대상으로 ˊ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 문화를 위한 하도급지킴이 사용자 교육ˊ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하도급지킴이는 시설공사 및 소프트웨어 용역에 대해 원도급자가 하도급 계약 체결,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대금, 노무비 지급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는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을 말한다.

중부발전은 지난 8월 14일 경북 김천 조달교육원에서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하도급지킴이 실습교육 시행한데 이어 현장 및 협력기업 담당자들의 시스템 사용능력 제고를 돕기 위해 조달청에 맞춤형 특별교육을 의뢰,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전자적 대금지급시스템 사용 활성화를 통해 정부정책 기조에 적극 부응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 문화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하도급지킴이 표준업무절차 마련을 통해 시스템 사용 조기정착 및 하도급 거래 문화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