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성공개최 추진단 본격운영나서
상태바
경기도,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성공개최 추진단 본격운영나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지사 이재명)는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추진단을 구성해 본격운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 동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가운데 박람회 추진단은 도 자치행정국과 수원시청, 대행사 직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 전시마당, 공연·문화행사, 참여마당 등 행사별 구체적인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개성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 숙박, 교통대책 마련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준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권금섭 자치행정과장은 "전국 각 지역의 개성과 경기도만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모든 세대가 한데 어우러질 수 있는 내실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전국 곳곳에서 경기도를 찾을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지방자치박람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지방자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중앙·지방 간 협력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시·도를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