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사경, 19일~30일 종자 생산·수입 판매업체 불법행위 집중수사
상태바
경기도 특사경, 19일~30일 종자 생산·수입 판매업체 불법행위 집중수사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8.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30일까지 종자(육묘) 생산·수입 판매업체의 불법행위 집중 수사에 나선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30일까지 종자(육묘) 생산·수입 판매업체의 불법행위 집중 수사에 나선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하반기 종자유통 성수기를 맞아 19일부터 30일까지 도내 종자(육묘) 생산·수입 판매업체의 불법행위를 집중 수사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사는 김장용 채소종자(쪽파 등) 등을 생산·수입 판매하는 종자(육묘)업체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홈페이지·오픈마켓·블로그 등을 통해 불법 유통하는 행위와 보증기간(유통기한)이 지난 종자 판매업체를 중점 확인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도 특사경은 미등록 종자업, 보증을 받지 않은 종자 판매, 품종의 생산·수입 미신고 판매, 품종보호 표시사항 등 종자산업법 및 관련 규정 준수여부 등을 살펴본다.

불량종자에 관한 위법행위 수사는 지난 해 도 특사경 직무에 포함된 이후 처음 진행되는 것으로 도는 수사결과에 따라 도내 전 종자업 등록업체 등으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우 단장은 "미등록 종자업체의 종자나 보증을 받지 않은 종자 등 품질이 떨어지는 불법·불량 종자의 경우 발아율 저조, 생육 저하, 이(異)품종 혼입 등으로 인해 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다"며 "선량한 농민에게 피해를 주고 부당이득을 취한 업체는 관련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해 불법·불량 종자유통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