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토피·천식 환아 자조모임 방학특강 프로그램
상태바
평택시, 아토피·천식 환아 자조모임 방학특강 프로그램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8.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 평생건강·행복도시 평택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3일 아토피·천식 자조모임 회원(환아 및 부모)을 대상으로 평택보건소에서 ‘아토피·천식 환아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아토피·천식 환아 부모들의 모임인 ‘아토피야 잘 가~ (https://cafe.naver.com/atopybyeby)’ 회원 및 자녀를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등) 예방관리에 대한 지식교육과 체험학습으로 실시했다.

또한 지역사회 중심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환경 조성을 위해 환아 부모 자조모임을 활성화해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높이고 올바른 지식구축으로 개인의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시민 중심 평생건강·행복도시 평택’을 이루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자조모임 회원은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아토피·천식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건강도 지키고 자조모임 회원 간에 건강지식을 나누면서 모두 건강한 평택시가 되길 바란다.”며 “자조모임(현재 84차 모임)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는 방학마다 특강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조모임은 매월 1회 운영하고 있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