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읍 장생이마을 팜카페 개소 등
상태바
영주시, 풍기읍 장생이마을 팜카페 개소 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8.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9일 풍기읍 장생이마을에서 팜카페 개소식을 가졌다.

장생이마을 팜카페는 농촌진흥청이 추진하는 시범사업에 선정돼 기존의 농·특산물 판매장을 카페로 리모델링(51.27㎡)하고 고객요구에 맞는 커피머신, 냉난방기, 음향, 탁자, 전시용 수납선반, 서적 등을 구비해 새로운 복합문화공간과 차별성 있는 힐링의 장소로 새롭게 태어났다.

장생이마을은 마을음악회, 홍보팜플렛, 홍보물품과 포장재를 제작해 마을홍보에 노력해 왔다.

김교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장생이마을 팜카페가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철저히 준비해 마을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의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농촌문화의 변화를 선도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영역을 넓혀 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영주시 사이버 화상영어’ 4기 수강생 모집

영주시는 집에서 PC를 통해 원어민과 수업을 하는 ‘영주시 사이버 화상영어’ 4기 수강생을 오는 23까지 모집한다.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영주시 화상영어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수업은 원어민 1명과 학생 3명이 대화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4기 학습기간은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이며, 1일 30분씩 주3일(월, 수, 금) 수업 또는 1일 45분씩 주2일(화, 목) 수업 방식 중 선택해 하게 된다.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레벨테스트를 진행해 수강생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실시하기 때문에 영어에 자신이 없는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 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