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서구, 제1회 서구생활문화축제 '제1차동아리 워크숍' 성료..
상태바
서구, 제1회 서구생활문화축제 '제1차동아리 워크숍' 성료..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8.0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을 마치고 참가자 전원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서구제공)
워크숍을 마치고 참가자 전원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서구제공)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서구생활문화축제-모두 다, 모여라'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지난 7월 27일에는 6월부터 7월 14일까지 모집한 총 73팀의 생활문화동아리와 함께 인천서구문화회관 소공연장 및 강의실에서 1차 동아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제1회 서구생활문화축제-모두 다, 모여라 사업 취지와 추진방향에 대한 안내와 동아리 간 네트워킹, 각 동아리별 서구 생활문화 발전을 위한 의견개진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인천서구문화재단 담당자는 동아리 워크숍을 통해서 축제기획단, 그리고 생활문화동아리와 함께 축제 내용을 구성해 나갈 예정이다.”라며, “주민 주도의 축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했다.

한편 ‘'제1회서구생활문화축제-모두 다, 모여라는 서구 지역 곳곳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던 생활문화동아리가 한 데 모여, “함께 한다는 주제로 참여해 공연, 전시, 체험, 판매 4개 부문으로 나뉘어 활동을 공유하는 축제다.

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천 서구청에서 후원하며,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서구두빛나래협의체에서 협력한다고 밝혔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