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수시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상태바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수시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9.08.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진학상담 제공 통한 사교육비 경감 및 공교육 신뢰도 제고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수험생들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 설계를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송재범)은 8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 2층, 한양대학교 학생회관 3층,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1층에서 서울 소재 고교 고3 수험생(졸업생 포함) 및 학부모 1800여 명(연인원 기준)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수시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수시 특별진학상담센터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참여해 1:1 상담을 통한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를 설계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수시 상담에서는 공교육 기관의 내실 있는 진학지도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진로 맞춤형 상담 제공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음악, 미술, 체육, 특성화고 관련 상담 부스를 별도 운영한다.

아울러 상담을 받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해 ‘2020 대입 수시전형 이해와 지원전략(학부모용)』’자료집과 리플릿 2종의 진학 자료를 상담 현장에서 보급한다.

이 자료집에는 2020 수시 대비를 위한 전형별·진로희망별 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www.jinhak.or.kr) 홈페이지에 탑재돼 있어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 학생도 참고할 수 있다.

수험생은 현장 접수를 통해 상담에 참여하거나 상담 기간 종료 후 교육연구정보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www.jinhak.or.kr) 11층 상담실(중구 소파로 46)에서 수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장 접수 및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 기간 후 상담은 311-1362/1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시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식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 기관의 진학지도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