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전북도 민생특별사법경찰, 피서철 먹거리 합동단속
상태바
전북도 민생특별사법경찰, 피서철 먹거리 합동단속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2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지 해수욕장 도립국립공원 주변 식품취급업소 대상
7월25일~8월16일 4주간 유관기관 합동단속 실시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전라북도 도민안전실 소속 민생특별사법경찰이 피서철을 맞아 유관기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지난 25일부터 816일까지 4주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 합동단속은 특사경을 비롯해 전주지검, ·군 위생부서, 생활안전지킴이 등 4개반 18명으로 단속반 구성됐다. 이들은 14개 시·군 유원지, 해수욕장, 도립·국립공원 주변 피서지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해 여름철 도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위해식품 사범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피서철 유관기관 합동단속 내용은 무신고(등록) 고질적인 영업행위 무신고 또는 무표시 제품 사용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밀도살, 밀도계 영업행위 축산물의 표시기준(유통기한 변조·허위표시) 여부 원산지 허위표시 및 미표시 여부 원산지 혼동표시 및 영업자 준수여부 무허가(미신고) 시설 설치 운영여부 폐수 비밀 배출구설치 여부 등을 중점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단속결과 부정·불량식품 판매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하여는 전량 폐기처분하고 도민들의 건강을 침해하는 중대한 범죄 행위 및 악의적, 고의적 불량식품 제조·유통·판매에 대해서는 수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전북도 민생민생사법경찰팀은 식품접객업을 운영하는 영업자는 식품위생법 관련 영업자 준수사항을 준수하여 적발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하고 도민들도 불량식품과 관련된 내용을 알게 된 경우 전북도청 민생특별사법경찰팀 신고·제보 전화 280-1399 또는 안전신문고 WWW.safepeople.go.kr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