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의회, 무궁화호 열차감축 반대 서명서 전달
상태바
청도군의회, 무궁화호 열차감축 반대 서명서 전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7.25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도군의회
사진=청도군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지난 25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를 방문하여 청도역 무궁화호 열차감축 반대 서명서를 전달했다.

지난 2월 한국철도공사가 군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 교통수단인 무궁화호 열차(부산~청도~영주간)를 감축 운행함에 따라 6월부터 이를 반대하는 청도군민의 강한 의지가 범군민 서명운동으로 펼쳐졌다. 이 청도군민의 뜻이 담긴 서명서를 청도군의회에서 한국철도공사에 전달했다.

또한, 청도군의회는 지난 2월 한국철도공사의 경영효율화라는 명분으로 출퇴근 시간대 무궁화호를 감축함으로써 군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감축 철회를 요구하는 건의안을 제25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채택하였고, 지난 6월 14일에는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하여 열차운행 감축 철회를 강력하게 요구한 바 있다.

박기호 의장은 “청도군은 지리적으로 대구, 부산 등 대도시와 인접해있어 열차로 출퇴근하는 이용객이 1일 3천명 이상이며, 최근 많은 관광객들이 열차를 이용하여 청도를 방문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철도공사의 경영효율화 측면에서 일방적으로 단행한 무궁화호 열차 감축을 이해할수 없다.”며, 군민들은 열차감축으로 인해 많은 불편이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무궁화호 운행을 하루빨리 증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