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김제시 마을안전보안관 교육 성료
상태바
김제시 마을안전보안관 교육 성료
  • 이상규 기자
  • 승인 2019.07.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가속도 노년세대 생활안전문제 대응할 100여명 참여
거주지 중심 생활안전 전문가 양성 목표 생활밀착형 안전교육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드레싱 및 골절처치, 전기・가스안전 예방교육

[KNS뉴스통신=이상규 기자] 김제시가 생명을 살리는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추진한 ‘2019년 김제시 마을안전보안관 교육사업25일 성덕면 교육을 끝으로 4곳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어느 지역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와 독거노인 세대 증가로 인해 노년세대를 위한 생활안전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거주지 중심 안전사고예방 교육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7월중 농한기를 이용해 교육이 추진됐다.

그 동안 김제시 마을안전보안관 교육은 백산면과 진봉면, 교월동, 성덕면 등 4개 지역에서 활동하는 복지기동대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불시에 일어나는 재난과 사고를 대비한 선제적이고 예방적 안전교육을 위해 생활 반경 내 거주지 중심의 생활안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드레싱 및 골절처치, 전기가스안전 예방교육 등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김제시에서는 교육의 내실을 기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 전라북도지사와 교육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지원을 위한 강사파견, 교재지원, 교육과정 컨설팅 등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을 추진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앞으로도 민주시민으로서 기본소양 함양과 상생하는 김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평생교육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안전은 나와 이웃을 지키는 삶의 기본 전제조건임으로 생명을 살리는 사람중심의 지역안전망이 구축될 수 있도록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마을안전보안관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상규 기자 lumix-10@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