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임실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10대 추가 보급한다
상태바
임실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10대 추가 보급한다
  • 고업수 기자
  • 승인 2019.07.25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16까지 접수, 전기자동차보조금 최대 1,500만원 지

[KNS뉴스통신=고업수 기자] 임실군은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하반기에 총 10대의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을 추가로 추진한다.

군은 올해 상반기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여 10명에게 1,500만원을 지원하여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보급한 바 있다.

하반기에도 ‘임실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을 임실군 홈페이지에 공고하여 지난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1개월간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전기자동차 구매를 희망하는 군민은 전기차 판매(영업) 대리점과 구매계약서를 체결하고, 전기자동차 판매(영업)대리점에서는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에 지체없이 접수하여야 한다.

지원 대상자는 임실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과 임실군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에 한하며, 선정 기준은 전기자동차 출고․등록순으로 선정하여 지급한다.

전기자동차보조금은 최대 1,500만원을 지급한다. 전기택시의 경우 200만원의 추가로 지원한다.

한편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 및 지원 단가는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탈(ev.or. 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민 임실군수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연차적으로 전기차 보급을 증가해 나갈 계획”이라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고업수 기자 koupsoo354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