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군산해경,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 운영
상태바
군산해경,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 운영
  • 이세환 기자
  • 승인 2019.07.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공감으로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 조성

[KNS뉴스통신=이세환 기자] 군산해경이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소통과 공감에 나섰다.

16일 군산해양경찰서는 “국민과 함께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 정착을 위해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는 군산 비응항과 신치항에 운용중인 수상레저종합 안내판을 정비하고 정기적인 소식지를 비치하여 수상레저 활동자들에게 필요한 자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소식지는 수상레저종합안내판 소통창구 이용한 수상레저 활동자의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해 나갈 방침이다.

또, 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에 포토존을 비치해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취득)자 등 예비 수상레저 활동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해경은 포토존 인증샷을 네이버 밴드(트리플S, Safety Sea Storytelling)에 게시 후 군산해경서나 관할 파출소를 방문하면 방수팩, 밴드, 리플렛 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해경은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를 통해 수상레저 안전의식을 높이고 친근한 해양경찰 이미지 제고는 물론 수상레저 활동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추진해 소통과 공감을 나눈다는 계획이다.

김도훈 해양안전과장은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 조성을 위해 ‘수상레저 OFF-LINE 현장 소통창구’를 만들게 되었다”며 “서로 소통과 공감으로 안전한 수상레저 문화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산해경은 오는 9월 30일까지를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기간으로 정하고 수상레저 분야 국가안전 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이세환 기자 human065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