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 '천혜의 자연 화성호 간 까닭은?'
상태바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 '천혜의 자연 화성호 간 까닭은?'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6.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성 의장등 초심 다지기 행보 습지·갯벌 보전 강조 눈길
26일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을 앞두고 화성호 트레킹에 나선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6일 제8대 화성시의회 개원 1주년을 앞두고 화성호 트레킹에 나선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홍성)는 26일 오전 제8대 의회 개원 1주년을 앞두고 초심(初心)을 다지며 지난 1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화성호 트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의회에 따르면 화성호에 도착한 의원들은 습지에서 철새들이 휴식하고 있는 현장을 탐조용 망원경을 통해 관찰하는 한편 습지 내 2.1㎞구간을 트레킹하며 화성호 환경의 우수성과 생태계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습지에는 가마우지, 왜가리, 중대백로 등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이 관찰되었고, 길가에는 동물의 배설물과 잔해들이 발견되어 생태계가 살아있음을 느끼게 했다.

동참한 의원들은 "화성호와 습지 그리고 갯벌은 화성이 갖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는 곳"이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가꾸어 그 가치를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홍성 의장은 "제8대 의회가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과 성과를 돌아보고 발전하는 의회를 만들 것"이라며 "내일부터 시작되는 제1차 정례회에서 2018년도 결산 승인과, 행정사무감사 등 중요한 안건심사가 진행되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임해달라"을 당부했다.

한편, 시의회는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184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