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양산상의,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 초청 CEO 조찬 세미나 개최
상태바
양산상의,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 초청 CEO 조찬 세미나 개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6.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 교수, “포노사피엔스 시대, 소비자 중심의 생태계 구축 경영전략이 필요하다.강조
조찬
양산상공회의소 조찬세미나 모습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는  회원기업 대표 및 임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07:30부터 09:00까지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 최재붕 교수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작된 미래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시작)」를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조찬 세미나에서 최 교수는 “스마트폰이 주도하는 디지털 환경의 변화는 통신, 금융, 유통, 제조 등 기존의 산업체계와 상식을 모두 변화 시키고 있다.”고 밝히면서 “스마트폰으로 더욱 지혜로운 ‘포노사피엔스’가 이끄는 디지털 문명의 변화를 잘 지켜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최 교수는 “스마트폰을 쓰는 36억명의 새로운 인류가 가져온 시장의 변화 중 가장 대표적인 변화로 유튜브, 넷플릭스, 아마존과 같은 디지털 플랫폼 산업의 폭발적 성장을 예로 들면서, 자발적 참여를 즐기는 ‘팬덤’을 주목해야 하고, 앞으로 기업들은 사업의 기획부터 제작까지 변화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브랜드 중심, 기업 중심의 경영에서 벗어나 소비자 중심의 생태계 구축 경영으로 전환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한편, 양산상의는 내달 23일 이정철 숭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시간과 공간의 결합을 통해 본 한반도 신경제 구상과 남북경협」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