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미주개발은행(IDB)과 ‘디지털 조세행정 포럼’ 개최
상태바
국세청, 미주개발은행(IDB)과 ‘디지털 조세행정 포럼’ 개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19.06.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세청.
사진=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디지털 조세행정 포럼(Digitalization of Tax Administration Forum)‘을 24∼28일까지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세청과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 국가들의 경제 발전에 한국의 조세행정시스템이 도움이 될 수 있음에 인식을 같이하고 지난 4월 기관 간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포럼은 상기 양해각서에 의한 첫 행사로 동 포럼에는 중남미 12개국의 국세청장(2명) 및 고위공무원(15명), 미주개발은행(IDB) 및 국세청 관계자 등 약 50명이 참여한다.

본 포럼은 ‘조세행정의 디지털화’를 주제로 중남미 지역의 현재 세정 상황과 미래 조세행정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전자세정을 비롯한 13개 분과으로 구성, 한국·중남미 국세청 외에 민간·학계 등 다양한 참석자들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중남미 공무원들의 한국 전자세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기 위해 주요 시스템 별 해설 강의 및 시연, 세무서 방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남미 국세청 간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남미 국세청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현지진출 우리 기업의 세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