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 22:41 (금)
광주시, 세계수영대회 대비 개인택시 일제 환경점검
상태바
광주시, 세계수영대회 대비 개인택시 일제 환경점검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6.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794대 대상, 친절·안전운행 캠페인도 열어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등을 앞두고 보다 친절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함께 개인택시에 대해 일제 시설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광주지역 개인택시 4794대이며 오는 6월 25일~27일, 7월 2일~7일 5일간 유스퀘어(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 광주공항 일원에서 차량 안팎의 부착물과 청결상태 등을 살필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차량 내 청결상태 점검 ▲차량의 외부표시(상호, 부제 등) 관리 상태 ▲택시 미터기 정상 작동 여부 ▲차량 내부 부착물(교통불편신고, 택시운전자격증명 등) 관리상태, 불법 부착물 부착 여부 등 이다.

이번 점검 기간에는 세계수영대회 홍보 스티커와 외국인을 위한 통역서비스(☎1330) 안내 스티커도 차량 내 부착해 대회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맞이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개인택시 친절·안전운행 캠페인도 열어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 ▲ 무거운 짐 트렁크에 직접 실어주기 ▲택시승강장 질서 유지 및 교통법규 준수 등을 독려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현장 시정이 어려운 내용은 점검 기간 내 재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법인 택시는 지난 5월27일부터 6월4일까지 법인택시 76개사 3377대를 대상으로 일제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최태조 시 대중교통과장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택시운수종사자들이 앞장서 감사하다”며 “청결하고 쾌적한 택시와 친절·안전운행은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줘 대회 성공개최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