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9 15:21 (금)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18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심사 돌입
상태바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18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심사 돌입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06.1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도교육청 2018회계연도 결산
2019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경예산안 종함심사 시작
19일 첫날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한 결산 심사 진행
[사진=경상북도의회]
사진=경상북도의회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오세혁, 경산)는 19일부터 3일간 도 및 도교육청의 2018회계년도 결산과 2019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종함심사를 시작했다.

첫 날인 19일에는 자치행정국장의 총괄 제안설명을 시작으로 2018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한 도 본청 소관 결산 심사를 진행했으며, 재정 집행의 효율성, 건정성에 대한 예결위원들의 날카로운 질의가 어어졌다.

남영숙 부위원장(상주)은 새마을세계화 관련 사업의 추진실적이 미흡하다고 지적하고, 사업 추진 시에는 상황의 변화에 따른 여러 대안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예산 집행 과정에서 나타난 여러 문제점에 대해서는 향후 예산 편성 시 반드시 개선 방안을 마련해 예산의 효율성을 제고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권현 의원(청도)은 일부 사업이 예비비 사용 목적에 맞지 않게 사용되었다고 지적하며, 원칙에 따라 정확히 예산을 집행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박태춘 의원(비례)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 사업의 성과와 운영 방향을 질의하고 예산에 비해 지원단체가 적다며 지원 단체 수를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사업 예산 편성 후 집행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다.

배진석 의원(경주)은 성과보고서의 성과지표 선정방법과 측정산식에 일부 미약한 부분을 있다고 지적하며, 부서 고유 업무에 대한 정확한 성과지표 설정과 적정한 목표 설정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로 향후 예산 편성 시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도 의원(포항)은 영어체험학습지원 사업에 영세한 가정이나 농어촌지역 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요구하고, 도와 도교육청이 긴밀히 소통하여 도내 교육 여건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경상북도를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홍보 활성화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오세혁 위원장(경산)은 2018년도 추진 사업들의 성과를 면밀히 따져, 재정운영의 합리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꼼꼼히 심사하겠다고 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