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48 (화)
가온고등학교 백정원 이사장, “바른 인성과 적극적 리더십”
상태바
가온고등학교 백정원 이사장, “바른 인성과 적극적 리더십”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1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팔방미인

[KNS뉴스통신=이혜진 기자] 학교법인 아리학원 가온고등학교 백정원 이사장은 지성을 갖춘 교육자이면서 자기관리에도 소홀함이 없어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팔방미인으로 유명하다.
백 이사장은 피트니스대회 수상경력과 함께 얼마 전 방영된 종합편성채널에서 ‘50대 동안녀’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백 이사장을 만나 교육 철학과 그녀만의 건강비법에 대해 들어 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편집자 주>

 

학교법인 아리학원 가온고등학교 백정원 이사장이 이사장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학교법인 아리학원 가온고등학교 백정원 이사장이 이사장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Q. 자기소개 부탁한다.
A. 학교법인 아리학원 가온고등학교 이사장 백정원이라고 한다.

Q. 학교법인 아리학원 가온고등학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A. 가온고는 사교육을 배제한 공교육만으로 수준 높은 교육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특성화된 학교이다.
선진국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학생중심의 교육과정을 개설하였고, 학생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교육환경과 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하여 운영함으로서 학부모, 학생 모두 만족하는 ‘공교육의 요람’이라 말하고 싶다.

 

백정원 이사장(아래 검은옷)이 가온고등학교 학생들과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백정원 이사장(아래 검은옷)이 가온고등학교 학생들과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Q. 교육자로서 가지고 있는 철학은 무엇인가.
A. 바른 인성과 적극적 리더십을 갖춘 학생을 길러내는 것이 교육 방향이자 철학이다.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길러진 학력과 능력이야 말로 국제적 인재로서 활동할 수 있는 최고의 덕목이라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재능이라도 우리 사회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곳에 쓰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인성이 바탕이 되어야 하며, 그런 의미에서 제가 운영학고 있는 학교에서 교육받고 있는 우리 가온의 학생들이야말로 바른 인성 속에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해나가고 있는 가장 바람직한 미래의 인재들이라 생각한다.

 

Q. 백이사장께서는 자기관리에도 최선을 다하시는 분으로 알고 있다. 피트니스 대회 입상경력을 갖춘 슬림한 몸매와 50대로 보이지 않는 동안 외모의 소유자 인데 비결이 무엇인가?
A. 꾸준한 식단조절, 피부 관리와 함께 운동을 병행해하고 있다. 단순히 슬림한 몸이 아름다운 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경우 오랫동안 필라테스를 해온 것이 큰 도움이 됐다. 올바른 몸의 정렬에서 가장 아름다운 라인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백정원 이사장이 필라테스 동작 시범을 보이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백정원 이사장이 필라테스 동작 시범을 보이고 있다. (사진=이혜진 기자)

Q. 운동 및 특별한 식단관리법이 있다면?
A. 운동은 일상으로 생각하고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운동은 재미와 효과가 있어야 오래 지속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운동을 접해보고 나의 성향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야한다. 또한 운동은 남는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라 바쁘더라도 매일 짬을 내서 틈틈이 꾸준히 해야만 목표하는 몸과 건강을 얻을 수 있다.
또 운동을 하다보면 식욕이 왕성해져 자칫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먹는 양을 줄이기보다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예를 들면, 백미보다는 현미를 섞어 먹거나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식이다. 건강에도 좋고 운동 목표도 달성 할 수 있는 식단을 적극 추천한다.

Q. 지성과 미모를 갖춘 매력적인 여성이라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A. 사랑하는 우리 가온 고등학교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해 훌륭한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생각이다

 

 

이혜진 기자 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