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구, 자녀들의 올바른 지도방법‘새로운 자녀교육’특별 강좌 실시!
상태바
서구, 자녀들의 올바른 지도방법‘새로운 자녀교육’특별 강좌 실시!
  • 김영관 기자
  • 승인 2012.05.06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 발달에 따른 교육방법, 자녀발달의 결정적 시기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

[KNS뉴스통신=김영관 기자]광주 서구(청장 김종식)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자녀들의 올바른 지도방법과 소통 이해하기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특별 강좌를 실시한다.

서구에 따르면 오는 10일 10시 30분 풍암동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에서 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자녀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前 순천대 정영진 교수를 초빙해 ‘새로운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뇌 발달(지능발달)에 따른 교육방법, 자녀발달의 결정적 시기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유아의 시기별 정서공감과 자녀발달의 결정적시기 이해를 통해 지금까지 잘못 이해하여 교육된 부분도 바로잡는다.

이날 강연에 나서는 정영진 교수는 30여년 간 대학 강단에서 교육심리학과 교육방법론을 가르쳤으며, 풍부한 교육현장 경험과 연구업적 이론을 접목한 강의를 정년퇴임 후에도 지식을 사회에 환원하며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자녀교육 강좌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일까지 어린이 생태학습도서관(☎350-4582, 4584)으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 생태도서관은 퇴임한 사회 각 분야 전문가를 자원봉사활동가로 섭외해 전문지식을 활용, 도서관 교육운영 등에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퇴직자들에게 제2의 활동기를 부여해 그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생의 공동체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관 기자 kyk934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