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흥교육지원청, 청렴실천 결의대회 가져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청렴실천 결의대회 가져
  • 박지원 기자
  • 승인 2012.05.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께 만들어요! 청렴한 세상 -

[KNS뉴스통신=박지원 기자]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윤)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투명하고 공정한 고흥교육 실현을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직원들은 “치우치지 않은 공정, 함께 지키는 약속, 욕심을 버리는 절제, 공공을 위한 배려, 진실을 위한 정직, 내 일을 다하는 책임”의 덕목을 실천하여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의심받을 만한 일체의 행동을 삼가고, 공․사 생활에 있어서도 모범적인 행동을 준수할 것임을 다짐했다.

아울러, 공직사회의 건전한 경조문화 정착 및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하여 ‘경조사 통지! 조심합시다’라는 주제로 경조사의 통지와 경조금품의 수수제한에 대하여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말로만 외치는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당당하게 보여주어야 하는 공직자로서의 당연한 의무이자 기본적인 실천덕목이다. 나부터 라는 마음가짐으로 청렴을 실천하여 2012년 청렴도 상위권 도약 및 지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으뜸 고흥교육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청렴 실천의지를 제고하여 청렴하고 공정한 고흥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기자 jiwon043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