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여대생 위한 특강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영남이공대, 여대생 위한 특강 프로그램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6.1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남이공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 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3일~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2019년 여대생을 위한 특강 프로그램’을 교내 천마스퀘어에서 실시했다.

대구서부고용센터 달구벌청년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180여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여대생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스피치 전략, 성공 취업 스타일링 및 합격 메이크업 3가지를 주제로 진행했다.

특강은 각 과정 마다 40명 이내의 소규모 분반 교육을 통해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표현하기, 다양한 화법 스킬 훈련, 호감 가는 성공적 이미지 연출, 기초 미용법 및 포인트 미용법, 전략적 연출로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완성, 업종별 차별화된 면접 스타일 연출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달구벌청년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기관의 역할에 대한 소개와 정부의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영남이공대 재학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의 시간도 가졌다.

변창수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최근 기업체에서는 실무 능력 못지않게 인성과 소통능력, 협력할 수 있는 인재를 좋은 인재로 판단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인식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본격적인 취업 시즌이 시작 되는 하반기에는 지역 청년의 취업성공을 위해 재직자 및 분야 전문가 등을 강사로 초청해 직장 매너 교육과 SNS 활용 전략, 성공한 선배와의 100문 100답 등 다양한 청년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